본문 바로가기
나라지원금

최대 400만원 현금지급 전기요금 캐시백. 8월31일까지 곧 마감

by 전주이씨 막내딸 2022. 8. 22.
반응형

전기요금 캐시백

최근 전기요금 kwh당 5원이 인상되면서 4인 가구 기준 평균으로 약 1,535원을 더 내야하는 상황에서 일반가정 및 취약계층,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전기비가 매우 부담되는 상황입니다.올해는 특히 폭염과 폭우로  노약자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코로나 시국에 더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요.이에, 한국전력공사에서 에너지 절감을 하면 현금을 지급하는  에너지 캐시백 신청을 받고 있고, 8월말에 곧 마감됩니다.해당 되는 가정에서는 더 늦기전에 신청하셔서 생활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료 환급해 주는 시스템으로 에너지바우처와 다르게 평균 전기 사용 절감률보다 높은 사용 절감률을 달성한 아파트 단지 및 아파트 개별 세대에게 절감량 구간별 최대 400만원을 현금 지급하는 절감 인센티브 제도입니다. (개인 세대에는 1kwh 절약시 30원 지급)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400만원이라는 점. 신청만 하면 절약한 에너지를 산정해 현금지급을 한다는 소식이니 꼭 신청하세요. 

 

 

전기요금 캐시백 신청 및 산정기준

가입대상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대한 의지가 있는  준공 1년 이상 아파트 및 아파트 개별세대로 
(단, 신규 아파트 등으로 과거 전기 사용량 자료가 없는 경우, 주택용 오피스텔 경유 가입 제외 대상이 됩니다. )
 22년 7월~12월까지의 전기 절약량 평균을 구합니다.  (참여자 과거 2년대비 절감률 계산)지역 참여자의 평균보다 신청자의 절감률이 높으면 전기료 현금(캐시백)지급됩니다. 

신청기간은  22년 07월04일~08월 31일에너지 절감 활동 기간은 22년 7월~12월이므로, 7월 가입자는 7월부터 8월 가입자는 8월부터 대상기간이 됩니다. 
신청자는  아파트 단지 가입은 관리사무소 또는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진행되며, 개별세대 가입은 세대주 또는 세대원 중 1인이 진행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아파트에서 살며 에너지를 절약하신다면 대상자라 보시면 됩니다. 

절감량 산정은 활동기간 7월~12월 전기 사용량과 과거 2개년의 7월~12월 전기 사용량 평균을 비교 과거 1개년 전기 사용량만 이을 경우 1개년 적용됩니다. 아파트 단지  예) 10이하 절감시 20만원 지급되며, 50절감시 150만원이 지급
개별세대 세대 절감량(kwh)  x 30원 지급은 23년 2월 중 일괄 지급 최소20만원~최대 400만원까지입니다. 

아파트 대표가 꼭 신청 하는건 아닙니다. 아파트 가입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아파트 단위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별 가입이 가능합니다. 참여한 아파트. 개별세대가 절감활동 기간 동안 달성한 누적 절감량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해 2023년 2월 중 일괄 지급합니다. 

 

 

*지급방식은 한전과 약정한 계좌번호로 현금지급되거나,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에너지 캐쉬백 회원탈퇴는 한전 수요관리처 수요운영부 : 061- 345-6321~7 문의  한전전력공사 고객센터:123

 

전기요금 캐시백 온라인신청

https://en-ter.co.kr/ft/login/join.do

 

한전 엔터 에너지마켓플레이스 EN:TER

 

www.en-ter.co.kr

 

가입은 한전 엔터 에너지마켓플러스로 하시고. 전기료도 인상되어 힘든 이시국에 전기 절약해서 현금 돌려 받으세요. 

가입시 세대주 인적 사항 체크 하시고 고객번호 현 주소 입력, 찾기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캐시백 수령 방법 선택: 현금 또는 기부  2023년 2월 중 일괄 지급합니다. 신청 안하시분들은 8월31일까지니 빨리 신청하셔야 혜택을 받을 실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겐 또다른 월급처럼 받으실수도 있겠네요. 광주일대에서 시행해서 14% 에너지 절감효과를 봤다고 해서 이번에 2차로 시행되는 에너지캐시백 무더운 여름 폭염과 기습 폭우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작은 소식이지만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